EP(Brushed) KIT

CESSNA 177 CARDINAL motor KYOSHO ARF KIT 광고 및 키트 살펴보기

박성만 2022. 8. 23. 15:00

교쇼에서 출시된 세스나 시리즈를 전체적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5번째 소개하는 기체 입니다.

이 기체의 출시시기는 1970년대 후반으로 추정 됩니다.

1977년에 출시된 세스나210 센츄리온의 판매실적이 아주 좋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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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SNA 210 CENTURION 049 KYOSHO ARF KIT 광고 및 키트 살펴보기

교쇼 세스나 기체를 포스팅하면서 이번에는 교쇼에서 출시된 세스나 시리즈를 전체적으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교쇼 RC 비행기 시리즈중에서 1970년대 후반 가장 판매량이 좋았다고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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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사이즈를 049 → 10 사이즈로 키우고 ARF 구성방식(엔진 장착 및 조립의 편의성 증대)을 동일하게 제작하여 판매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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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소개 드리는 기체는 위에 소개해 드린 엔진버전 기체와 동일한 사양의 전동버전 기체 입니다.

 

저는 브러시드 모터로 비행하기 위한 절실했던 그 옛날의 감성을 좋아합니다.

 

1983년 카탈로그에는 엔진기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10엔진 사양의 비행기를 전동 마부치380 브러시드 모터로 비행합니다.

1970년대후반 ~ 80년대 초반에는 전동 비행기의 시조 시기여서 비행이 훨씬 어려웠을 것으로 추정 합니다.

1980년대 후반에 와서야 그나마 비행이 잠시 가능했을 정도 였습니다.

 

당시의 도전정신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훗날 이 기체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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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의 첫비행기 !!! RC 경력이 오래되어도 첫비행기에 대한 추억과 기억은 평생 함께 합니다. 마치 첫사랑을 그리워 하는 감정과도 같습니다. 첫사랑은 30년이 훌쩍 넘은 지금 만난다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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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기체로 다시 탄생 합니다.

 

CESSNA 177 CARDINAL 10 KYOSHO ARF KIT 내용을 보시면 엔진10 버전과 전동 버전이 판매 되었습니다.

 

1988년에 출시된 제품에서는 동체는 LSS, 주익은 발사제작에 모노코트 마감으로 판매되었습니다.

모터 사양도 540 모터가 적용되고 충실한 기어 다운 설계에 감량 배터리를 사용하였기에 비행은 가능했습니다.

 

1970년대 후반 KYOSHO CESSNA 177 CARDINAL  기체와

1980년대 후반 KYOSHO CESSNA 177 CARDINAL  기체를 비교해서 보시는 재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