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8년은 2C-60 엔진에서 4C-120엔진으로 넘어가는 과도기 입니다.
F3A 패턴기의 형상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1988년 회사에서 생산되는 제품이 아닌 자작기 또는 개인공방의 패턴기를 보면서 당시의 분위기를 느껴 보시겠습니다.
1988년은 4C-120 엔진 기체가 1,2위
2C-60 엔진 기체가 3,4위를 차지 했습니다.
하타 선수는 2C-60 CALM 기체로 1987년 우승하고 1988년에는 4C-120 엔진을 장착한 CALM II 기체로 2위
나루케 선수는 2C-60 AURORA 60 기체로 1987년 2위
1988년에는 4C-120 엔진을 장착한 새 기체 SILENT 120 기체로 1위를 탈환 했습니다.
1987년 1,2,3위 기체는 모두 2C-60 엔진 기체 였습니다.
다시 1988년으로 넘어와서 ...
위의 1987년 기체와 1988년 기체 스타일이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88년 F3A 대회 사진을 참고로 올립니다.
그럼, 아래의 자작기 또는 개인 공방의 패턴기를 보면서 1988년 당시의 분위기를 느껴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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