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비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히로보 벨222 XRB HIROBO BELL222
비행 동영상 입니다.
새 기체에 역전압을 가해서 기판을 태워 먹었는데요.
새 기체에 있는 부품은 새 부품이기도 하기에
https://rc-f3a.tistory.com/8552899
XRB 셔틀의 부품을 XRB 벨222에 이식하려고 합니다.
스케일 바디에서 내장재를 꺼내었구요.
교체할 부품은 러더측 모터 입니다.
기판 형상이 다르군요.
XRB 벨222는 커넥터도 이렇게 2선으로 되어 있고
XRB 셔틀은 3선 커넥터 입니다.
출시 시기가 서로 달라서 당시의 리폴 배터리를 적용하는 방식이 달랐습니다.
여튼, 저는 이렇게 한대를 태워 먹어서 부품을 꺼내어 쓸 수 있게 되었네요 ㅠ.ㅠ
코어리스 모터 입니다.
오른쪽은 고장난 모터이고 왼쪽은 신품을 꺼내었습니다.
모터 장착을 완료하고 바디에 내장 부품을 넣습니다.
이렇게 1대가 Out 되니까 1대가 살아났습니다.
XRB Bell222 비행을 50회 정도 하니까 모터가 하나 Out 되었는데요.
이유는 비행후 모터 온도가 상당히 높았는데 쉬지 않고 계속 비행을 이어 가다보니 모터 발열로 수명이 단축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기체를 실내에서 비행하면 엄청 재미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계속 비행을 이어가게 되었는데요.
이제는 XRB 여러대를 교대로 비행할 예정이기에 부품의 발열로 인한 수명 단축은 해소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기체의 최대 장점은 회전축을 정확히 돌아가는 필루엣 입니다.
실내 비행 기체는 이 비행을 구현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런 동축 반전 기체는 깔끔한 러더턴을 비행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동영상 인데요.
수족관에 물고기가 유영하는 듯 한 기분으로 비행하게 됩니다.
또다른 동영상
저는 이런 비행이 재미가 있더라구요.
근데, 중국산 동축반전 기체로는 같은 비행이거나 비행성이 더 좋아도 즐겁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이런류의 기체 비행의 원천 기술은 히로보에 있으니까 약 20년전 당시의 기술력을 존중하는 마음이 있기에 그렇습니다.
비가 예보된 날씨 였지만
오후에는 해가 떴습니다.
논에서 비행하는 즐거움
전동기니까 유해한 물질 배출도 없고 안전합니다.
자연을 즐기는 비행 동영상
저녁에는 한잔 해야죠 !!!
요즘은 '연태고량'을 즐겨 마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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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오는 여름에는 공원 산책이 더욱 즐겁습니다.
(2023.07.15)
동심을 느끼게 되는 액션 동영상
가까운 곳에 있는 시설이지만 이용을 하지 않게 됩니다.
아직은 3차원에서 비행하는 비행기와 헬기 날릴 시간도 부족하기에 ....
2차원에서의 즐거움은 뒤로 미루게됩니다.
이번에 공사를 마치고 새로 개장한 공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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