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겨울이라 비행도 어려워지고 집에서 KIT 한번 만들어 보자니
8개월된 아들녀석과 씨름하는 마눌님께 미안하고 눈치에다 날리는 발사가루!!!
일요일인데 뭐 한 것도 없고 해서 1년전 수집한 MK CURARE 40 KIT 나 Review
해 보고자 BOX를 꺼내어 들었습니다.
MK의 "CURARE 40" 입니다.
https://rc-f3a.tistory.com/8552052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977년 세계챔피온기체를 스케일 다운한 기체 입니다.
KIT화된 기체는 2-20,40,60 급에다 World Champion 한정판까지 해서
4종류가 시판 되었고 그중 중간급인 2C-40급 입니다.
기체의 제원 입니다.
기 체 명 : CURARE 40
날개길이 : 1450 mm
동체길이 : 1250 mm
익 면 적 : 39 dm2
중 량 : 2.3 ~ 2.5 kg
엔 진 : 40 - 2cycle
설 계 : Hans und Hanno Prettner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타 "Hans und Hanno Prettner"의 설계기 입니다.
수평 미익의 하반각 제작을 위한 도면 입니다.
주익,동체,미익은 All Covering 인데 수직 미익은 왜 All Covering 이 아닌가요?
아마도 2C-40급은 코트 작업을 염두해 둔 설계 인가 봅니다.
2C-40 엔진을 측방 장착한 도면 입니다.
25년전이야 엔진이 지금처럼 다양하지 않았을 것이고 출력도 당연 떨어졌을 듯 한데
요즘은 2C, 4C ,전동 입맛대로 고를 수 있을 듯 합니다만
그래도 2C 를 위한 설계기이니 2C를 장착해 줘야 되겠습니다.
주익의 플랩 적용 도면 입니다.
장착용 플랩이 커팅되어 KIT에 들어 있지도 않고 제작자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장착할테면 장착해 봐라는 식의 느낌을 받는 도면 이군요.
멋진 동체의 라운딩을 기대하기 어려운 각형에 가까운 동체일 것 같은
느낌이 팍팍오는 제작 도면 입니다.
하드웨어 구성 입니다.
270CC 연료통, 에어론 링키지, 혼, 캐노피, 스티커 2장 끝
과거 저의 고교시절 MK 스티커가 부착된 기체는 럭셔리???함을 보여주는 표시 이기도 했는데......ㅋㅋ
전체 내부 구성품을 펼쳐 보았습니다.
뭐 ~ 발사나무만 즐비하군요.
마지막으로 CURARE 40의 KIT BOX 사진 입니다.
2C-45 엔진에 튠드 조합 + 3차륜식 리트렉트 + 수평미익의 하반각을 불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누가 그러더군요.
AURORA 시리즈 KIT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KIT라던데
그렇다면 CURARE 시리즈도 둘째 가라면 서러울 것 같은데요.
아마 MK에서 과거 명기들을 다시 찍어 낸다면 CURARE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니까
매출은 걱정 안해도 될 듯 합니다.
근데 이녀석도 언제 만들래나?
한창 돈 벌 나이엔 수집 위주로 훗날 여유 있으면
제작 위주로 취미생활하는 것이 나의 인생??? 계획 입니다. ㅋㅋㅋ
회원 여러분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저는 감기 몸살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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