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9 F3A 국가대표선발전(10월 14일, 밀양시) D - 24 일
연습 목표는 대회전 비행장 출격 : 13 회 (달성 : 12 회)
추락 ~.~
그래서, 국대 선발전 준비가 어렵습니다.
준비과정에서 순탄하게 대회를 치룬적이 없거든요 ~,.~
오늘은 비가 오락가락하는 날씨 !!!
저녁에 약속이 잡혀 있었지만 잠시 비가 소강상태인 틈을 타서 비행장에 나왔습니다.
3 ~ 6 시 비가 없다는 예보와
3 시이후 비가 없다는 예보까지 2 군데 모두에서 예보해 주어서 일단 비행장에 나왔습니다.
해가 없어서 쾌적한 날씨에 바람이 5 ~ 10 m/s 로 예보되어 있어서 연습하고 싶은 메뉴버가 있었습니다.
https://nsrca.us/index.php/powerpoint-presentations
"스핀"
센터 스핀 연습 ^^
진짜 재미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된 감점 요소들을 모두 고려해보면
1. 스핀 엔트리에서 0 점 요소들과 - 4, - 5 점 감점 요소들
2. 스핀 진입시 해딩 방향이 15도씩 틀어질 때마다 - 1 ~ - 6 점까지의 감점 요소들
3. 스핀 다이브중 스파이럴 다이브이면 0 점
4. 스핀 다이브이후 정지 자세에서 15 도 틀어지면 -1 점씩 감점 ......150 도 틀어지면 0 점
5. 연기의 시작점 센터 포인트에서 벗어나면 그 정도에따라 - 감점 증가
등등등 점수받기가 더 힘든 연기 입니다 ~,.~
그래도, 연습해보면 재미가 있어서 ....... 계속 비행 하는거죠 ^.^
이곳 활주로 상태는 그렇게 좋지 못하죠.
이렇게 두더지들이 군데군데 열심히 활동한 흔적들로 인해 이,착륙시 바퀴도 빠지고 심한 경우 랜딩기어 파손까지 됩니다.
그래서, 만만한 110 사이즈 기체로 계속 연습을 이어 갑니다.
WIND S 110 E
(처녀비행:2016.11.09)
금일비행 누적비행
=====================
6 470
(6cell = 1B: 83 / / 3B: 106 / 4B: 97 / / 6B : 98 / 7B: 115 / 8B: 138 / 9B: 125)
(5cell = 1B: 9 / 2B: 10 / 3B: 5 / 4B: 5 / 5B: 10 / 6B: 10 / 7B: 10 / 8B: 11 / 9B: 15 / 10B: 12)
(4cell = 1B: 98 / / 3B: 85 / 4B: 65 / 5B: 94 + 6B: 105 / 7B: 119 + 8B: 116 / / 11B: 21)
(3cell = 1B: 40 / 2B: 24)
(2cell = 1B: 35 / 2B: 46 / 3B: 47 / 4B: 38 / 5B: 38 / 6B: 123 / 7B: 121 / / 9B: 115 / 10B: 115)
마지막 비행에서 ......
추락 @.@
비행중 동력이 차단되었고
활주로에 안착시킬수 없다고 판단되어서
갈대밭으로 밀었습니다.
다행히 기체의 손상 정도는 경미하네요.
원인은 미충전 배터리의 사용 ~,.~
귀신에 홀린듯한 날이 있습니다.
가져온 배터리들을 비행전에 셀 체크를 다 했었는데 .......
그중에 미충전된 배터리가 들어 있었네요.
셀 하나가 OUT
5셀을 물렸는데 4셀로 읽어주네요.
뭐 ~.~ 어쩔수 있나요.
이만하기 다행이라 생각하고 다음에는 더 주의해야죠 @.@
평온한 천변에서 커피 한잔으로 힐링을 해 봅니다.
타이밍도 정확하게 집에 도착하니 비가 오네요 ^^
오늘은 일진이 좋지 않나 봅니다.
극장에서 영화 보기로 약속이 되어 있고 술 한잔하게 되는 날이라 버스를 타고 이동했는데요.
멍청하게도 한정거장 앞에서 내렸습니다.
저기 멀리 보이는 상가까지 걸어가게 되었네요.
처음 걸어보는 제천
그래도 비가 오지 않아서 걸을만 했구요.
평소 걸어볼 일 없는 동네인데 구경 잘 했네요 ^^
여기를 보면서 예전 두바이에서 근무하던 시절 JBR (주메이라 비치 레지던스) 지역의 아파트들이 떠올랐습니다.
사막의 모래와 같은 색상의 아파트 외관 ....... 갑자기 그 생각이 나더라구요.
주메이라비치에서 뱃놀이
http://blog.daum.net/rc-f3a/8549469
약속장소에 시간에 맞게 도착해서 맥주 한잔으로 아찔했던 하루를 달래어 봅니다.
남정네 5 명이서 영화 보기
극장에서 영화를 보면 거의 대부분 재미있습니다.
==================================================================================================
제 기체가 추락하던 같은 시간 부산에서 받은 사진은 MK SILENT 90 입니다.
나이트클럽 트림이라고 불렀던 싸일런트 *^.^*
언제 봐도 멋있습니다.
기체의 오너는 "팀 자갈치"의 리더 최재영 교수님.
'2018~2019 Fl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27일 (2018) 비행일지 = 잘 안그려지는 날 (선발전 D - 17 일) (0) | 2018.09.29 |
---|---|
9월 26일 (2018) 비행일지 = 목표 달성 (선발전 D - 18 일) (0) | 2018.09.27 |
9월 18일 (2018) 비행일지 = 한낮에는 더운날씨 (선발전 D - 26 일) (0) | 2018.09.21 |
9월 17일 (2018) 비행일지 = 쉬어가는 타임 (선발전 D - 27 일) (0) | 2018.09.21 |
9월 13일 (2018) 비행일지 = 하늘의 구름라인 (선발전 D - 31 일) (0) | 2018.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