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19 Flight

9월 26일 (2018) 비행일지 = 목표 달성 (선발전 D - 18 일)

박성만 2018. 9. 27. 14:52

2018/19 F3A 국가대표선발전(10월 14일, 밀양시) D - 18 일


연습 목표는 대회전 비행장 출격 : 13 회 (달성 : 13 회)


F3A 국가대표 선발전이 18 일 남은 상태에서 비행장 출격횟수 13 회 목표를 달성 했습니다.

일상에 지장이 없는 비행횟수 4 회씩을 기준으로 볼 때 50 회이상 비행 했겠네요 ^^


그렇다고 비행이 나아지는 건 없구요.

여전히 헤매고 있지만 주어진 환경에서 대회 출전을 위한 최소한의 노력은 해 내었습니다.


비행장 나오기 전, 지난 비행에서 추락이후 문제가 없는지 점검해 보았습니다.


여기 저기 저점도 시아노를 이용해서 보강했습니다.


비행장 활주로 상태는 최고 !!!!!


대전모형항공클럽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꾸 ~ 벅 ~


비행전 두더지의 경로 흔적을 제거 합니다.


활주로를 평탄하게 다듬었구요.



오늘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걸 정말로 못한다는 것을 ........


기체가 가까이 있으면 확실하게 감아줄 수 있는데요.

기체가 멀어지면 자세가 보이지 않아 제대로 그릴수가 없네요 ~.~

근데 이 메뉴버 자체가 이전 비행들로 인해 고도가 높아지고 사이드에 걸쳐 있다보니 비행기 자세가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쉽지 않네요 ~,.~


목표 달성 시점인데 .......

아직도 4번째 코너에서 역라다 조작을 하고는 합니다.

오늘은 유난히 많이 실수 하는데요.

아주 집중을 하고 비행하면 실수가 줄지만 비행횟수가 늘어서 집중도가 떨어지는 때에는 여지없이 실수를 하고 있습니다.

자신감은 나아지고는 있지만 완벽하게 자신감을 가지고 있지는 않나 봅니다 ???


이 메뉴버 역시 기체가 잘 보이지 않아서 정말 힘듭니다.

가까이서 날리면 자신있게 잘 하는 곡예비행도 기체가 멀어지면 자세가 잘 보이지 않아 여지없이 실수를 하거나 경로를 이탈 합니다.

아직까지 갈 길이 멀기만한데 대회는 코앞에 와 있네요 ~.~


이 메뉴버는 신탄진비행장에서 비행불가 입니다.

정면에 언덕이 있어서 기체를 센터에서 멀리 보낼 수가 없습니다.

부여 구드래 비행장에 가게 되면 연습해야 겠습니다.


이처럼,

비행장 출격 목표는 달성 했지만 ........ 쉽지 않은 메뉴버들이 많아서 걱정 입니다.

그래도, 대회에는 출전 하는걸로 ~~~


WIND S 110 E
(처녀비행:2016.11.09)
금일비행     누적비행
=====================
      5                475
(6cell = 1B: 84 /  / 3B: 106 / 4B: 97 /  / 6B : 98 / 7B: 115 / 8B: 139 / 9B: 125)
(5cell = 1B: 9 / 2B: 10 / 3B: 5 / 4B: 5 / 5B: 10 / 6B: 10 / 7B: 10 / 8B: 11 / 9B: 16 / 10B: 13)
(4cell = 1B: 98 /  / 3B: 85 / 4B: 65 / 5B: 95 + 6B: 105 / 7B: 119 + 8B: 116 /  / 11B: 22)
(3cell = 1B: 41 / 2B: 25)
(2cell = 1B: 35 / 2B: 46 / 3B: 47 / 4B: 38 / 5B: 38 / 6B: 123 / 7B: 122 / / 9B: 116 / 10B: 115)


====================================================================================================


추석 명절 in 백제 문화제 (2018. 9. 22)


부모님과 함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