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19 Flight

9월 28일 (2018) 비행일지 = 하나씩 정리 (선발전 D - 16 일)

박성만 2018. 9. 30. 00:55

2018/19 F3A 국가대표선발전(10월 14일, 밀양시) D - 16 일


연습 목표는 대회전 비행장 출격 : 13 회 (달성 : 15 회)


박카스로 체력회복이 될까???만은 비행전 하나 마시고 시작 합니다 ^^


오늘은 비행하기 정말 좋은 해 없는 흐린날씨 !


비행장 분위기가 차분한 것이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오늘 비행 겁나게 잘 되네요 ^.~


어제는 엉망이었는데 오늘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렇게 비행 실력의 편차가 많아서야 ..........


메뉴버의 연결을 하나씩 정리해 봅니다.


오늘은 4, 5, 6 번


문제의 발단은 6 번 배면스핀 이었습니다.


가까이서 존재감있는 배면스핀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 ???


그래서, 제가 얻은 결론은 4 번의 아름다움을 포기한다 입니다.

배점 낮은 4번 연기를 빨리 마무리하면 5, 6 번 연기를 위한 존재감 있는 고도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 했습니다.


기본이지만 아주 어려운 연기 !!!


위, 아래의 루프를 동일하게 그리기가 어렵습니다.


저는 이 연기를 빨리 마무리하는 전략 입니다.


좀더 낮은 고도에서 존재감 있게 5번 연기를 마치구요.


들어가고 나가는 레벨을 맞추어서 6번 연기로 이어지면 .....


가까이서 존재감 있는 스핀 연기가 가능해 집니다.


배면스핀이 잘 보이게 되면 진입까지 여유있게 끌어갈 수 있고 키웍을 실수할 확률도 적어지더라구요 ^^


그렇다면, 4번 연기를 후딱 해치웠을때 제가 받는 패널티는 어느정도 일까요 ???


위, 아래 90도 루프의 차이는 정도에 따라 1점 이상 감점 입니다.


1/2 롤이 센터라인에서 행해지지 못하거나 롤 전,후 라인이 없으면 정도에 따라서 3 점 감점 입니다.




아주 기본이 되는 연기 이지만 감점 요소 없이 연기하기 쉽지 않습니다.

대신, 배점이 x 2 연기이기 때문에 ...........

나름의 방법으로 4 ~ 6 번 연기를 구성해서 마무리 정리 했습니다.


WIND S 110 E
(처녀비행:2016.11.09)
금일비행     누적비행
=====================
      3                482
(6cell = 1B: 85 /  / 3B: 106 / 4B: 97 /  / 6B : 98 / 7B: 115 / 8B: 140 / 9B: 125)
(5cell = 1B: 9 / 2B: 10 / 3B: 5 / 4B: 5 / 5B: 11 / 6B: 11 / 7B: 11 / 8B: 12 / 9B: 16 / 10B: 13)
(4cell = 1B: 98 /  / 3B: 85 / 4B: 65 / 5B: 96 + 6B: 105 / 7B: 119 + 8B: 116 /  / 11B: 23)
(3cell = 1B: 43 / 2B: 27)
(2cell = 1B: 35 / 2B: 46 / 3B: 47 / 4B: 38 / 5B: 38 / 6B: 123 / 7B: 123 / / 9B: 116 / 10B: 116)


금요일 오후 함께 활주로를 번갈아 가면서 비행 했습니다.


오늘은 불금 ^^



직장 동기들과 늦은시간까지 술자리 ~~~


===================================================================================================


추석 명절 in 해운대 (2018. 9. 24)


장모님과 함께 ^^












해운대 루프탑 바 "루프 101" 에서 ~






초 6 아들

키가 176 cm

곧 저를 추월하게 되고 얼굴까지 작아서 제 얼굴 사이즈가 굴욕적으로 ........


함께 사진 찍기 부담스러워지기 시작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