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9 F3A 국가대표선발전(10월 14일, 밀양시) D - 4 일
9월 03일 ~ 대회전 비행장 출격 : 21 회
F3A 국가대표 선발전 준비하느라 열심히 비행장을 나오고 있습니다.
9월 3일부터 21 회 비행장을 나왔으니 "이틀에 한번" 비행장에 나왔습니다.
회사 휴가도 많이 내었고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도 줄었고
운동할 체력이 되지 않아 운동도 잠시 중단했고
스트레스를 받으니까 술먹는 날이 많아졌고
내가 쓸수있는 한도내에서의 "돈, 시간, 열정, 에너지"를 쏟아붓고 있습니다.
오늘도 드론업체에서의 테스트 비행은 계속 되네요.
드론업체에서의 테스트 비행은 생계이고 경제활동이니 당연히 열심히 해야되는 것이고
저는 취미인데 ...........
취미는 스트레스 해소가 목적인데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니 ~,.~
빨리 선발전이 종료되면 홀가분해 지겠습니다.
풍속은 예보의 최고치 수준으로 불었구요.
날씨도 많이 추워졌습니다.
이 비행장에서 롤링서클 연습을 하기 힘든것이 정면에 있는 언덕 때문 입니다.
롤링서클 고도와 언덕이 겹치게 되어서 연습할때면 한번씩 깜짝 놀라고 있습니다.
이 취미가 심장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환경이 받쳐주지 않는곳에서 억지로 연습하려고 하니 심장에 더더욱 좋지 않네요 ~,.~
https://nsrca.us/index.php/powerpoint-presentations
정말 어렵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기체가 붕 ~ 떠버리고 연기를 마치고 나면 기체의 고도는 올라가 있고 저와도 가깝게 와 있습니다.
롤링서클을 돌리면 돌릴수록 기체의 고도가 높아지고 기체의 위치가 조종사와 가까워 집니다.
욕심이 생기니까 더 연습하고 싶고 마음은 급하고 시간은 없고 ..............
이런 심리상태를 극복하는 것도 "내공" 입니다.
대회 출전을 거듭할수록 "내공"은 더 쌓이게 되지요.
저는 아직도 많은 수련이 필요합니다 !!!
이런 과정들을 거치고 극복하는 자체가 "내공"을 쌓는 것 입니다.
경치를 바라보며 커피한잔
힐링타임 ^.^
WIND S 110 E (처녀비행:2016.11.09)
금일비행 누적비행
=====================
5 507
(6cell = 1B: 87 / / 3B: 106 / 4B: 97 / / 6B : 98 / 7B: 115 / 8B: 141 / 9B: 125)
(5cell = 1B: 10 / 2B: 11 / 3B: 8 / 4B: 9 / 5B: 13 / 6B: 13 / 7B: 14 / 8B: 14 / 9B: 20 / 10B: 15)
(4cell = 1B: 98 / / 3B: 85 / 4B: 65 / 5B: 99 + 6B: 105 / 7B: 119 + 8B: 116 / / 11B: 26)
(3cell = 1B: 49 / 2B: 33)
(2cell = 1B: 35 / 2B: 46 / 3B: 47 / 4B: 38 / 5B: 38 / 6B: 123 / 7B: 125 / / 9B: 116 / 10B: 117)
대회를 앞둔 심리상태 때문인지 술자리가 계속 생각 납니다.
오늘은 회사 친구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마침 사내 테니스동호회 회식이 있었다고 2 차로 마시는 자리에 나갔습니다.
친한 동료들이라 부담은 없지만 RC에 대한 내 이야기를 들어줄 사람도 없지요 ~.~
저도 조직생활의 일원이다보니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도 많고 사내동료들과도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제가 즐기는 RC취미도 경제력이 근간이 되어야지 가능하니까 제 경제력의 원동인 직장생활은 가장 중요한 첫번째 단계 입니다.
조직생활에서의 취미는 운동이 최고 입니다.
골프, 축구, 테니스, 배드민턴 ...........
RC도 당연히 좋은 취미이지만 조직생활에서 사람과 함께 유대관계를 쌓아가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가만 생각해 보면 RC는 자영업자, 사업체의 사장님, 전문직 개인 사업자 등등 에게 어울리는 취미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뭐든 적당히 해야되는데 2년마다 바뀌는 F3A 34 개 메뉴버 수련은 적당히 해서는 비행자체가 안됩니다.
F3A 메뉴버를 다 그려내려면 돈, 시간, 열정, 에너지를 어마어마하게 투입해야 되거든요.
내가 처해있는 환경에서 이리도 어려운 취미를 운명적으로 좋아해서 돈, 시간, 열정, 에너지를 때려박고 있는 내자신이 @.@
=====================================================================================================
가족과 함께 경치 좋은 카페에서 (2018. 09. 29)
'2018~2019 Fl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13일 (2018) 비행일지 = 현지 연습비행 (선발전 D - 1 일) (0) | 2018.10.17 |
---|---|
10월 11일 (2018) 비행일지 = 마무리 (선발전 D - 3 일) (0) | 2018.10.12 |
10월 09일 (2018) 비행일지 = 블랙이글스 에어쇼 (선발전 D - 5 일) (0) | 2018.10.11 |
9, 10월 (2018) 실내비행일지 = F3A 국가대표 선발전 연습 (선발전 D - 7 일) (0) | 2018.10.06 |
10월 02일 (2018) 비행일지 = 같은날 두번째 비행장 (선발전 D - 12 일) (0) | 2018.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