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 알바트로스 TB-3 글라이더는 비행중량 206 g
완성 했습니다.
알바트로스 글라이더 (코스모) 발사키트 제작 -1
http://blog.daum.net/rc-f3a/8552145
알바트로스 글라이더 (코스모) 발사키트 제작 -2 (완성)
http://blog.daum.net/rc-f3a/8552149
코스모 솔개 글라이더 TB-2는 'TB-3 알바트로스'보다 더 작은 기체이기에 '알바트로스'제작과 동일한 공법으로 만들면 180 g 대에 완성이 가능할 것 입니다.
단, 익면하중이 더 높을 것이므로 기체는 좀 빠르게 비행될 것을 예상해 봅니다.
기체 제작 들어가기에 앞서 1983년 광고 하나 보시죠 ^^
솔개 2호 글라이더 (코스모) 발사키트 광고
https://rc-f3a.tistory.com/8551634
그럼, 제작에 들어갑니다.
1986년 국민학교 5학년 시절이 생각나는 키트 구성 입니다.
레이져컷팅이 적용된 것이 인상적 입니다.
다이컷과 다르게 아주 손쉽게 부품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조립후 남은 끝단을 잘라내었습니다.
역시 잘 맞지 않습니다.
문제는 앞전의 접합부 위치가 틀리다는 것 ㅠ.ㅠ
미리 조립하면 안됩니다.
맞추어가면서 조립하는 재미가 '코스모'키트의 즐거움 입니다 ~,.~
길이에 맞게 재단을 하고
리브와 스파의 조립부도 높이가 맞지 않아서 잘라냅니다.
미리 가조립을 해 보았구요.
주익 중앙부와 조립시 모든 조합이 맞게 되면 접합에 들어갑니다.
주익의 보강재도 발사나무 재질 입니다.
강도가 높은 0.75 mm 버찌우드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익단부를 조립하구요.
주익 전체의 상반각은 키트와 동일하게 제작했습니다.
주익 상반각 접합부 조립을 완료 했습니다.
충격적인 현장 ㅠ.ㅠ
에어포일 형상이 다릅니다.
스파 조립부의 홈이 없어서 만들고 앞,뒤를 가공해서 조립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동체와 주익을 체결하는 부위가 나무결 방향으로 파손될 것 같아서 버찌우드로 보강 했습니다.
주익 완성 !
동력 RC로 비행할 것이라서 주익을 보강하기로 했습니다.
완성 했습니다.
중량 확인
샌딩을 하고
오라라이트 투명필름을 적용해서 커버링 작업을 진행합니다.
주익 커버링 완료후 중량확인
동체는 0.5mm 카본 스트립 700 mm를 3면에 보강해서 비행중 동체가 틀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철재자를 이용해서 카본 스트립 부착시 동체를 정렬해 주었습니다.
여기까지 작업 후 중량확인 *^.^*
주익 950 mm, 동체 875 mm
목표는
비행중량 180 g 이하 & 2020년 추석명절 전,후로 첫비행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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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모 솔개 글라이더 TB-2 발사키트 제작 -2 (완성)
https://rc-f3a.tistory.com/855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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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으로 비행성능을 확인해 보시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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