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수집기체 ' 한노 프레트너 매직 60 MK 발사키트 '를 살펴보시죠.
수집해둔 발사키트 박스를 오랜만에 오픈해 보았습니다.
스키 타기 좋은 날씨
오늘은 33 km 스키를 타고 비행장에 나왔습니다.
클럽 회원님께서 구입하신 신품 2m급 카본 전동 글라이더 첫비행이 있었네요.
이 장르는 평화로움을 느끼게 해 줍니다.
멍하니 하늘의 글라이더 비행을 감상하고
커피 마시면서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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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 키트 이야기 No. 9
Hanno Prettner MAGIC 60 MK Balsa KIT
1980년 11월 라디컨기술 표지모델 MAGIC
1981년 F3A 월드챔피언 기체 MAGIC 60
1982년 6월
MK MAGIC 라인업이 20 / 40 / 60 클라스로 완성 됩니다.
1982년 8월 MK 광고 입니다.
저의 수집기체는 1981년 월드챔피언 사양의 60급 MK 매직 입니다.
동양권보다는 서양권에서 더욱 인기가 많은 기체 인데요.
1981년 최고 사양의 기체 크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사키트의 매력은 키트의 도면을 살펴보는 재미입니다.
도면을 보면서 제작을 상상해보는 즐거움이 아주 좋습니다.
엔진이 아래방향으로 장착되는데 튠드파이프가 상부에 놓이게 됩니다.
튠드의 냉각을 위한 공기흡입구 4mm 간격을 유지하라는 제작팁이 눈길을 끄네요.
전통적인 MK 엔진마운트 스타일 입니다.
통 발사가 상부에 장착되고 하부는 글라스카울이 들어가는 구조 입니다.
리트렉드 랜딩기어가 들어가고 엔진의 아답터 + 튠드파이프까지 아주 복잡한 동체의 앞부분이 확인됩니다.
배기구의 처리는 동체 하부를 향합니다.
1980년 11월 라디컨기술에서 MAGIC 60 제작관련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반영된 무게중심
초보자용과 상급자용의 무게중심이 다르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주익 부착각도도 신경써서 제작해야 될 부분입니다.
그럼, 동체의 제작순서를 1번부터 8번까지 보시죠.
키트에 들어있는 하드웨어 구성 입니다.
다이컷 되어있는 발사는 일일히 열거해 두지 않고 박스에 담겨져있는 사진으로 올립니다.
주익 도면 입니다.
플랩도 장착해야 되구요.
윙팁의 도면도 확인해서 제작해야 됩니다.
상반각
그럼, 주익의 제작순서를 1번부터 3번까지 보시죠.
수평미익의 제작순서를 1번부터 3번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평미익의 하반각
수직미익과 수평미익의 부착 위치
주익과 수평미익의 정렬을 보시면 수평미익 하반각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기체의 낙찰 가격은
2021년 7월 기준으로 위의 금액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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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과 함께
동네 카페 나들이
내집은 왼쪽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