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동안 집에서 숙성시킨 "Get Will 3D" 를
올해는 꼭 날리겠다는 목표로 추석 다음날 부터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KIT 내의 부품중 나름 몇가지는 따로 구입해서 입맛에 맞추어 조립했습니다.
추가 구매품 제조사
================================
400 CC 연료통 MK
스피너 MK
러더/엘레 혼 MK
Fuel Filter GP
링키지 로드 DU-BRO
Safety 링키지 DU-BRO
연료주입 니플 TETTRA
Fuel Line SM
휜지 (L) OK
프로펠라12x12 패턴용 APC
윙볼트 외(4mm 육각) RCxxx
엔진 장착을 위한 엔진 마운트 위치을 잡았습니다.
엔진 마운트로 KIT 내 들어있는 마운트와 WM사의 60~120엔진 조절이 가능한 마운트중 고민하다가
그냥 KIT내 부품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엔진 선정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몇년간 묵혀둔 2C-60 후방배기 엔진이 이번에도 못쓰게 되면 영영 보내 버릴 것 같아서 일단 2C-60 후방배기 을 선정하고
비행 후 마음에 안들면 4C 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엔진 아답터는 먼저 AURORA 60 용 아답터를 장착했을때 기체 하부 수정이 불가피해서
FLASH RS 용 아답터를 장착하기로 했습니다.
FLASH RS 용 아답터를 장착하니까 기체 밖으로 튠드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조금 보기는 싫겠지만 작업량이 엄청 줄게되어 그냥 이 상태로 조립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KIT에 들어있는 연료통과 스피너를 사용하지 않고 따로 구입해서 장착한 부품입니다.
400 cc 연료통(MK), 스피너 (MK), 연료주입용 니플 (TETTRA), FUEL FILTER (GP)
엔진 장착, 연료통 장착 및 연료라인 장착이 완료 되었습니다.
러더 써보가 기체의 뒤로 들어가게 되어 기체의 무게 중심을 잡기 위해 엔진 컨트롤 써보와 수신기 밧데리는 앞에 장착 했습니다.
주익과 미익의 날개 정렬 입니다.
45 min 에폭시를 사용하여 부착 후 윙 정렬 중 입니다.
KIT에 들어있는 링키지,휜지,윙볼트를 사용하지 않고 따로 구입해서 장착한 부품입니다.
링키지 로드 (DU-BRO), Safety 링키지 (DU-BRO), 휜지 L (OK), 윙볼트 외 4mm 육각 (RCxxx)
휜지 작업을 완료하고 전체적으로 필름을 다시 다려 주었습니다.
아무래도 필름을 다시 다려줘야 맘이 놓이는 것 같아서 *^.^*
그리고 처음에 제작할 때에는 수평 미익과 수직 미익은 F3A 버젼의 Get Will과 동일하게 발사로 다시 만들어서 장착할 예정 이었으나
급 저하된 열정으로 그냥 3D 버젼 그대로 사용하고 대신 타각을 적게 쓰기로 했습니다.
엘러베이터와 러더 링키지 작업을 마쳤습니다.
엘러베이터 혼은 MK 제품을 적용했고 러더는 KIT내 러더혼을 장착했으나 타각이 적어서 다시 재작업에 들어 갔습니다.
러더혼을 KIT내 들어있던 제품을 제거하고 다시 MK 제품을 적용했습니다.
그래도 타각이 적은 느낌이 들어서 일단 비행 후 JR 써보 혼을 바꾸어야 겠습니다.
바퀴도 장착하고 에어론의 링키지 작업도 완료 했습니다.
카울 커팅을 완료해서 씌우고 스피너는 MK 제품을 프로펠라는 APC 12x12 패턴용을 장착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튠드 파이프 마운팅 작업이 마땅한 제품이 없어서 새로 제작하느라 엄청 고생했습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고 대충의 조종기 세팅 또한 완료 했습니다.
9월 19일 (금) 오전 시간이 되어 처녀비행을 할 예정 입니다.
2C-60 후방배기 엔진 + 튠드 조합이 기체와 어느정도로 매치가 되어줄 것인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그럼 처녀비행후 일지 올리겠습니다.
'기체 제작,작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신기 및 송신기 밧데리 TEST (2008.10.17) (0) | 2008.10.19 |
---|---|
Get Will 3D 재작업 및 FLASH PRO 비행 준비 (2008.09.26) (0) | 2008.09.27 |
[스크랩] GREATPLANE 사의 EXTRA 300S 제작 일지 - 1 (0) | 2008.09.11 |
[스크랩] Piper Cup 제작일지 - 1 (0) | 2008.09.11 |
[스크랩] 4월 26일 작업中 ㅋㅋㅋ (0) | 2008.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