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년 생기완성후 13년간 집 베란다에 숙성중이었던 ULTIMATE 10-300 (Carl Goldberg)을 제작 중입니다.
오늘은 2시간 동안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동체의 수직/수평 미익 코트작업부터 시작 합니다.
코트 작업전 에틸알코올로 작업면을 깨끗히 닦아주고 시작 했습니다.
동체와 수평미익의 접합부부터 우선 코트작업을 해 주었습니다.
수평미익의 하부는 Monokote True Red 색상을 적용해서 코트작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제 수평미익의 상부 작업전 물시아노로 각각의 접합부에 보강 작업을 해 두었습니다.
사실 모노코트 장력만 해도 엄청나지만 기체가 워낙 오래되다 보니 중간중간 시아노 작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수평미익의 상부를 흰색 모노코트로 입혀주었습니다.
보시다시피 먼저 적색 코트 작업을 하였기에 흰색 작업시 전 작업의 흔적(적색)이 많이 남게 되었는데요.
저의 경우 코트작업시 워낙 온도를 높게 쓰다보니 번번히 일어나는 현상 입니다.
이런 전 작업 색상의 번짐? 현상은 모든 작업이 완료된 후 아세톤(여성 매니큐어 지울때 쓰는)을 이용하여
닦아주면 깔끔하게 닦여서 작업이 완료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수평 미익의 코트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2시간이면 많은 시간이지만 막상 작업을 진행해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립니다.
오늘처럼 시간 날때 조금씩 조금씩 꾸준히만 작업하면
올 봄에 비행하는데는 전혀 지장 없을 듯 합니다.
계속 나의 작업 열정이 꾸준히 유지되길 바라면서................. *^.^*
비행 동영상입니다.
'기체 제작,작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 11일(2008) 작업일지 = 완전 고생한 엔진교체작업 -.-; (0) | 2008.12.11 |
---|---|
ULTIMATE 10-300 (C.G) 제작일지-3 (2008.12.10) (0) | 2008.12.10 |
ULTIMATE 10-300 (C.G) 제작일지-1 (2008.11.30) (0) | 2008.11.30 |
ULTIMATE 10-300 (C.G) 제작하려고 합니다 (2008.11.26) (0) | 2008.11.26 |
EXTRA 300S (GP) 제작 일지- 끝 (2008.11.22) (0) | 2008.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