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체 제작,작업

EZ RAVEN 30 (OK MODEL) 파워소스 변경 작업 -3

박성만 2017. 9. 4. 16:40

1994 년산 글로우엔진으로 날리던 EZ 비행기를 전동으로 만들어보기 !!!

EZ RAVEN 30 (OK MODEL) 파워소스 변경 작업을 완료 했습니다.

 

 

 

 선명한 "큰까마귀" RAVEN

 

 

 two servo type 장착을 완료 했습니다.

 

 

 

 

 

 

 

 

 레이븐은 정면 나이프 엣지가 최고의 매력 !!!

러더 타각 확보를 위한 추가 작업 입니다.

 

 

 배터리배드와 수신기 장착

 

 

 엘레베이터와 러더 링키지 작업은 제가 선호하는 방식이 아니지만

우선 급한데로 동작만 되도록 기존의 것을 그대로 사용해 봅니다.

 

 

 배터리 장착 확인

 

 

 

 

 긴장되는 중량체크

 

무겁네요 ㅠ.ㅠ    OTL

 

 

 

 

 

 

 

 처녀비행 나갔습니다.

 

 

 첫비행을 인증하구요.

 

http://blog.daum.net/rc-f3a/8550809

 

9월 01일 (2017) 비행일지 = EZ RAVEN 30 전동기 비행 성공

EZ RAVEN 30 전동기 비행에 성공 했습니다. 비행소감을 적어 봅니다. 사용한 기자재는 제작일지를 참고 바랍니다. 1. 기체가 무겁다.   오늘의 비행중량은 1,860 g   기속을 줄이니까 실속이 훅 ~ 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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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게중심을 뒤쪽에 중량을 더 실어주는 기자재 배치를 진행 합니다.


 

 변속기를 기존 위치보다 뒤쪽에 다시 배치 했구요.

 

 

 낡은 커넥터류들도 새것으로 교체 합니다.

 

 

 변속기를 내부에 넣어서 중량을 뒤쪽으로 옮겼는데 변속기 냉각문제가 걸리네요.

우선 비행시간이 많지 않고 파워를 적게 쓰는 비행이라 이정도로 하고

다음에 4 셀을 적용할 일이 있거나 비행시간이 늘어나면 냉각을 위한 통풍로를 만들어 주어야 됩니다.

 

 

 엘리베이터서보 위치도 뒤쪽으로 옮겼습니다.

 

링키지 작업상태가 아주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동작에는 이상없기에 절충합니다.

 

 

 지난번 비행에서 잘못 사용했던 직렬커넥터를 병렬커넥터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3셀의 적은 파워를 원활히 회전 시켜주기 위해 펠라사이즈도 1인치 줄였습니다.

 

 

 동체 끝단에 새겨져 있는 1994 년산 EZ RAVEN 30 인증 ^^

 

 

 

 

수정작업후 비행은 만족 입니다.

 

다만, 중량 자체가 무겁기 때문에 발생되는 비행의 어려움은 감안해야 겠습니다.

 

http://blog.daum.net/rc-f3a/8550810

 

9월 04일 (2017) 비행일지 = EZ RAVEN 30 수정작업후 한번더 ~

EZ RAVEN 30의 첫번째 비행을 마치고 바로 수정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동체 끝단에 새겨져 있는 1994 년산 EZ RAVEN 30 인증 ^^  무게중심을 뒤쪽에 중량을 더 실어주는 기자재 배치를 진행 합니다.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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