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2017 Flight

12월초 (2017) 실내비행일지 = 2018년 F3P INDOOR 비행시즌 시작 !

박성만 2017. 12. 7. 23:51

2018 년 실내비행 17/18 시즌을 시작합니다.

인도어비행 시즌은 2017.12.01 ~ 2018.2.28 이렇게 3 개월로 정하고 비행 합니다.

14/15 시즌(2014.12.01 ~ 2015.02.28)은 총 632 회 

비시즌기간(2015.03.01 ~ 11.30) 비행이 총 280 회

15/16 시즌(2015.12.01 ~ 2016.02.28)은 총 565 회

비시즌기간(2016.03.01 ~ 11.30) 비행이 총 601 회 (비시즌 이지만 F3A 국가대표 선발전 준비로 비행이 많았구요) 

16/17 시즌(2016.12.01 ~ 2017.02.28)은 총 212 회

비시즌기간(2017.03.01 ~ 11.30) 비행이 총 125 회 


17/18 시즌 실내비행기에 사용할 배터리부터 ~


25 개의 배터리를 준비 완료 했습니다.


개당 10 회씩 사용해도 250 회 비행인데 ~.~

의욕만 앞서서 너무 많이 준비했네요.


12월 06일 두번째 눈이 왔습니다 ^^


본격적인 인도어비행 시즌 입니다.


2018 년 실내비행 목표는

1. 감기 안걸리고 실내비행 즐기기, 건강이 최우선 ^^

2. 비행횟수는 총 300 회 정도에서 타협하려 합니다.

3. F3A F-19 메뉴버 연습 (인증 동영상 올리기)

4. F3P AM 용 기체를 제작해서 3D 비행연습

5. F3P AP-19 메뉴버 연습 (인증 동영상 올리기)

입니다.


F3P의 신의 손가락 도나타스 (리투아니아)선수에게 배터리를 10 개 구입해서 받았구요.


올해는 이녀석들을 집중 사용할 계획 입니다 ^^


이건 3 D 기체나 입문용 기체에 사용할 새배터리들 입니다.


(120 mA = 1B: 109 / 2B: 111 / 3B: 112 / 4B: 113 / 5B: 114 / 6B: 112 / 7B: 110 / 8B: 110)
(180 mA = 1B: 70 / 2B: 68 / 3B: 68 / 4B: 65 / 5B: 56 / 6B: 53 / 7B: 55)

기존에 사용하던 배터리의 사용 횟수 이구요.


이녀석들은 폐기 합니다.


기존에 F3P 패턴비행용으로 사용하던 배터리 중량 이구요.



이번에 새롭게 사용할 배터리의 중량 입니다.


7.4V 120 mAh 25C 제원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배터리와 제원은 같습니다.


중량감소를 위해 커넥터를 제거 했습니다.



이건 입문용으로 최고의 기체인데 제가 수집용으로 하나 가지고 있구요.



이건 Kim.T.H 님께 받은 3D 기체 !



이것도 Kim.T.H 님께 받은 3D 기체 !



올해 3D 연습용으로 제작해서 Fun Fly 용으로 날려 보려고 합니다.

최신 기체대비 중량이 많이 나가는 기체이나 일정중량이 있어야지 실속 연기가 가능하기에 3D 연습용으로는 좋은 기체 입니다 ^.~


주말 오전에 사용 가능한 체육관에 왔더니 이번주는 탁구대회가 있는날 이더군요.



새 배터리 테스트차 비행을 해 보았습니다.


BEAT 16 (처녀비행 : 2016.01.30)
   12월초비행         누적비행
===========================
        18                     909
 
(120 mA = 1B: 2 / 2B: 2 / 3B: 3 / 4B: 3 / 5B: 2 / 6B: 2 / 7B: 2 / 8B: 2)
(180 mA = 1B:  / 2B:  / 3B:  )
(300 mA = 1B:  / 2B:  / 3B:  / 4B:  / 5B:  / 6B:  / 7B:  / 8B:  / 9B: )
(370 mA = 5B: 46 / 6B: 50)
(550 mA = 1B: 10 / 2B: 11)


오전 이른시간이라 외부온도는 - 3 도 내부는 + 3 도 정도 일텐데요.


배터리 성능은 꽝 !!! 입니다.


새배터리 성능이 실망이라 벌써부터 올 시즌이 걱정이네요.


이 배터리가 성능이 좋지 못한 이유는


토크롤상태에서 5 초이상 지속 시켜주지 못하고 여지없이 무너집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배터리보다도 못한 배터리 입니다.


물론, 1~2 초 피크로 끌어 올리는 비행은 가능하나 지속적으로 물고 있어야되는 비행에서는 무너지네요 ~,.~


체육관내 기온이 13 도 쯤에서는 겨우 원하는 비행을 하는데


이른아침 비행에서는 배터리 성능이 완전 실망 입니다.


짜증이 ...........


날릴때마다 배터리를 핫팩으로 따뜻하게 해놓고 비행을 해야 되겠네요 ~,.~ 


=====================================================================================================


수원 "화성 행궁"에서 무예 24기 공연을 절친과 함께 관람 했습니다 (2017.12.07)


무예24기 (네이버 지식백과)


무예24기는 조선 정조 때의 관군이 익혔던 24가지 궁중 기예를 일컫는 것이며 각 기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당시 발간된 무예도보통지(武藝圖譜通志, 1790)에 그림과 함께 실려 있어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무예24기는 총 1026개의 다양한 동작과 무기를 갖추고 있어 무예 운용의 변화가 무쌍하며 크고 간결한 멋과 호쾌함을 가지고 있다. 그 형성 과정을 살펴보면 기존의 관군 무술이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이라는 실전적 전투 경험을 통하여 검증되고 재창조 되는 과정에서 형성되었으며 한중일 동양 삼국 무예의 정수를 모아 정립될 수 있었다.



수원으로 올라가는 길에 탔던 ITX 청춘열차 6호칸은 혼자서 열차 한칸을 통째로 전세낸 퍼스트클래스로 탑승하게 되었습니다 ㅋㅋㅋ




"화성 행궁"에서 무예 24기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






















중국만두전문점 "수원"에서 좋아하는 군만두와 맥주를 친구와 함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