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3P 실내 비행기 BEAT 16 비행횟수가 1,000 회를 넘겼습니다.
비행시간은 3분 30초 ~ 4 분 정도이기에 실외비행으로 계산해 보면 500 회 넘긴 수준이 되겠습니다.
많은 비행횟수에 수반되는 견적들을 통해서 기체가 얼마나 튼튼한지도 알아보고
제가 설계한 기체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비행횟수로 1,000 회 이상은 충분하다고 생각 됩니다.
그럼, 천회비행의 흔적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2 년전 58 g으로 시작했던 기체 중량은 1,000 회 비행을 넘기면서 63 g(배터리 제외)으로 증가 되었습니다.
실내비행은 많은 견적을 수반합니다.
하강 비행시 순간의 판단 실수와 비행중 딴생각을 잠깐만해도 기체는 바닦이나 벽에 부딪힙니다.
많은 견적과 수리에도 비행을 지속할 수 있는 컨디션을 유지하는 기체설계도 중요 합니다.
그동안의 견적들 입니다.
BEAT 16 (처녀비행 : 2016.01.30)
12월중순비행 누적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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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 1,026
(120 mA = 1B: 18 / 2B: 18 / 3B: 18 / 4B: 18 / 5B: 18 / 6B: 16 / 7B: 14 / 8B: 15)
(180 mA = 1B: / 2B: / 3B: )
(300 mA = 1B: / 2B: / 3B: / 4B: / 5B: / 6B: / 7B: / 8B: / 9B: )
(370 mA = 5B: 46 / 6B: 50)
(550 mA = 1B: 10 / 2B: 11)
1,026 회 비행을 마침으로써 2 년전 제작시 목표했던 비행횟수는 완료 했습니다.
12 월 중순에는 117 회 비행 !
벌써 12 월 비행목표였던 100 회도 넘겼습니다 ^^
2017 년 12 월 중순 비행 연습의 흔적을 동영상으로 남겨 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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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안보온천"으로 3박 4일(2017.12.11 ~ 14) 겨울 온천 가족여행 다녀 왔구요.
"단양 ~ 제천" 충주호 유람선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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