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2017 Flight

12월 22일 (2017) 비행일지 = 겨울철 비행가능 수준

박성만 2017. 12. 24. 00:08

겨울철 비행하기 좋은날 이었습니다.

 

겨울철 비행의 공식은

1. 바람 > 미세먼지 > 기온
2. 풍속 5 m/s 이상 + 영하의 기온   →  비행 금지
3. 풍속 5 m/s + 영상 5도               →  맨손 7분 1회 비행 가능
4. 풍속 2 m/s 에서는 영하의 기온  →  비행 OK
5. 비행 시간은 09:30 ~ 12:00 가장 좋음 (오후에는 바람이 불기 시작함)

 

12월 말이지만 장갑이 필요없는 날씨를 맞이하게 되네요.

감동 ^^

 

영상에 풍속 3 m/s 이하의 날씨라면 겨울철이라도 비행하기 좋습니다 ^.~

 

벌써 올겨울의 1/3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곧 새해를 맞이하고 비행장이 초록으로 물드는 계절도 오겠지요 ~

 

날씨 좋은날 드론업체에서도 테스트 비행을 나왔구요.

 

저는 P-19 메뉴버를 정주행 해 보았습니다.

 

WIND S 110 E
(처녀비행:2016.11.09)
금일비행     누적비행
=====================
      6                 227
(6 Cell = 1B: 49 /  / 3B: 106 / 4B: 97 / 5B: 71 / 6B : 89 / 7B: 91 / 8B: 104 / 9B: 100)
(4 Cell = 1B: 97 / 2B: 69 / 3B: 85 / 4B: 64 / 5B: 61 + 6B: 79 / 7B: 92 + 8B: 90 / 9B: 8 / 11B: 14 / 12B: 14)
(2 Cell = 1B: 35 / 2B: 46 / 3B: 47 / 4B: 38 / 5B: 38 / 6B: 101 / 7B: 88 / 8B: 81 / 9B: 86 / 10B: 81)

 

14 번 메뉴버는 P-17 에서 비행했던 동일한 메뉴버 입니다.

 

14 번 메뉴버를 P-17 에 이어 P-19 에 까지 그린다는 것은 개인적으로 실망 입니다.

늘 ~ 새로운 비행을 갈구하는데 같은 메뉴버를 4 년동안이나 그리게 만들다니 @.@

 

더블키가 배터리 먹는 하마이기는 한데 그리는 재미가 솔 ~ 솔 ~ 합니다.

키웍의 측면에서만 본다면 어렵지 않은데요.그림은 이쁘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 계속 연습하게 만드는 재미난 메뉴버 입니다 ^^

 

 

이렇게 아름답게 표현하는 날이 오겠지요 ~

 

겨울철 비행코스중 최고는 비행을 마치고 사우나를 즐기는 것 입니다.

기쁨 두배 !!!

 

=======================================================================================================

 

영남의 패턴 매니아 형님들께서는 엔진기를 즐기고 계십니다.

 

겨울철 최고의 아이템이 엔진기 인데요.

 

YS 170, 110 엔진을 시원하게 돌리면서 멋진 배기연을 하늘에 그리고 계시네요.

 

부럽 ~~~

 

 

 

 

 

 

 

========================================================================================================

 
비행기 날리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이 비행장을 유지하는 것 입니다.
 
그런 노력의 일환으로 매년 연말에 시간을 내어서 행사에 참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