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Flight

3월 04일 (2024) 비행일지 = YOSHIOKA DASH 이야기

박성만 2024. 3. 6. 12:24

최근에 YOSHIOKA DASH 25 발사키트를 구입하면서 YOSHIOKA DASH 25, 45, 60 키트를 모두 수집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과거에 포스팅 했던 YOSHIOKA DASH 관련 자료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https://rc-f3a.tistory.com/8550042

 

요시오카 모델 팩토리에 관하여 ...

저의 초교 6년 1987년 RC 입문이후 중,고교 청소년기 저에게 많은 영향을 주어서 저의 진로를 한국항공대학교로 정하게 해준 RC 비행기 ! 그때부터 지금까지 저의 인생에 가장 영향을 주고 있는 아

rc-f3a.tistory.com

요시오카 모델 팩토리에 관해서 먼저 알아보고

 

https://rc-f3a.tistory.com/8550047

 

DASH Five 초기모델 (YOSHIOKA) 기사

아래의 F3A 일본선수권 사진은 1984 년 7 월의 라디컨기술에서 발쵀한 사진 입니다. 당시 MK AURORA 는 발매전 이었고 나루케선수의 기체가 COSMOS 에서 AURORA로 진화되어 출전 했습니다. 스즈키(형님)

rc-f3a.tistory.com

1984년 7월 등장한 요시오카 대쉬 60

 

https://rc-f3a.tistory.com/8550048

 

DASH Five (YOSHIOKA) 도면

초기 DASH Five의 주익/동체는 1670 mm / 1460 mm 에 측방배기 엔진이 적용 되었으나 훗날 진화되어 주익/동체 1770 mm/ 1580 mm에 후방배기 엔진이 장착되고 언더카울이 적용된 형태가 됩니다. DASH Five (YOSHIO

rc-f3a.tistory.com

YOSHIOKA Five DASH 60 도면

 

https://rc-f3a.tistory.com/8549025

 

DASH Five 120 TNT (YOSHIOKA) 기사

제가 미조립 KIT 상태로 보관중인 DASH Five 120 기체와는 다른 YOSHIOKA MODEL FACTORY 에서 생지완성 상태로 판매했던 DASH Five 120 TNT 의 기사 자료 입니다. 20 년전의 생지완성 기체가격이 145,000엔 (오늘 환

rc-f3a.tistory.com

YOSHIOKA Five DASH 120 생지완성 키트 기사

 

https://rc-f3a.tistory.com/8550049

 

DASH Five 45 (YOSHIOKA) 기사

1986 년 2월부터 발매된 DASH Five 45 (YOSHIOKA)의 기사 입니다. 주익 1618 mm 의 당시로써는 볼륨이 아주 큰 45급 기체 였습니다. 지금으로 비교하면 4C-70 급의 크기인데요. 그때나 지금이나 크기나 엔진

rc-f3a.tistory.com

1986년 2월 등장한 요시오카 대쉬 45

 

https://rc-f3a.tistory.com/8549027

 

DASH Five 45 EZ ARF (YOSHIOKA) 내부 구성

YOSHIOKA MODEL FACTORY 의 DASH 시리즈는 25 / 45 / 45 EZ ARF / 60(4C 120) / 생지완성 TNT 120 이 생산 되었었구요. 아내의 사진은 DASH Five 45 ARF 의 내부 구성 입니다. EZ ARF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이

rc-f3a.tistory.com

YOSHIOKA Five DASH 45 기체는 EZ 으로도 발매 되었습니다.

 

https://rc-f3a.tistory.com/8550050

 

DASH 25 (YOSHIOKA) 기사

1984 년 10 월에 발매된 DASH 25 (YOSHIOKA) 제작기사 입니다. 기체는 이미 단종 되었으며 오래전부터 RC를 즐기시던 선배님들께 인기가 아주 많은 기체 였습니다. 기사내용은 1984 년 12 월, 광고지는1984

rc-f3a.tistory.com

1984년 10월 등장한 요시오카 대쉬 25

 

https://rc-f3a.tistory.com/8550051

 

DASH 25 (YOSHIOKA) 제작기사

1984 년 10 월에 발매된 DASH 25 (YOSHIOKA) 제작기사 입니다. 기체는 이미 단종 되었으며 오래전부터 RC를 즐기시던 선배님들께 인기가 아주 많은 기체 였습니다. 기사내용은 1984 년 12 월 라디컨기술에

rc-f3a.tistory.com

YOSHIOKA DASH 25 제작 기사

 

https://rc-f3a.tistory.com/8550052

 

DASH 25 (YOSHIOKA) 도면

1984 년 10 월에 발매된 DASH 25 (YOSHIOKA) 도면 입니다. 기체는 이미 단종 되었으며 오래전부터 RC를 즐기시던 선배님들께 인기가 아주 많은 기체 였습니다. 제가 현재 카피 제작중에 있는 기체 이기도

rc-f3a.tistory.com

YOSHIOKA DASH 25 도면

 

https://rc-f3a.tistory.com/8552536

 

3월 13일 (2022) 비행일지 = 요시오카 F3A 대쉬 60 ( YOSHIOKA F3A DASH FIVE Balsa KIT )

저의 수집기체 ' 요시오카 대쉬 파이브 발사키트 '를 살펴보시죠. 수집해둔 발사키트 박스를 오랜만에 오픈해 보았습니다. 비가 예보된 날씨 실제로 비가 왔습니다. 비가 와서 공방에 왔네요. 시

rc-f3a.tistory.com

제가 소장중인 YOSHIOKA DASH FIVE

 

https://rc-f3a.tistory.com/8552895

 

7월 12일 (2023) 비행일지 = YOSHIOKA DASH Five 120 under cowl

발사키트를 제작하시는 분들께서 카피 기체를 만들때 가장 난감해하는 부분이 언더카울 입니다. 그중에서도 풀커버 언더카울은 가장 난이도가 높은데요. 제가 그동안 추가로 구매해 두었던 풀

rc-f3a.tistory.com

제가 소장중인 YOSHIOKA DASH FIVE 추가 부품

 

https://rc-f3a.tistory.com/8552632

 

수집기체 ' YOSHIOKA DASH FIVE 45 ' Balsa KIT

올해 3월 요시오카 대쉬 60 엔진기를 비행일지에 소개해 드리면서 45급 ' YOSHIOKA DASH FIVE 45 ' Balsa KIT에 대한 언급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1986 년 2월 발매된 요시오카모델팩토리 45급 Dash 입니다. 그

rc-f3a.tistory.com

제가 소장중인 YOSHIOKA DASH FIVE 45

 

https://rc-f3a.tistory.com/8553039

 

2월 13일 (2024) 비행일지 = 나에게 소중한 물건

누군가는 땔감이라고 이야기 했지만 나에게는 소중한 물건 발사키트 국내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힘든 물건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RC관련 카페에 이렇게 매물이 올라 왔는데요. 택배 착불로 구

rc-f3a.tistory.com

제가 소장중인 YOSHIOKA DASH 25

 

https://rc-f3a.tistory.com/8551020

 

3월 11일 (2018) 비행일지 Part 1 = Dash 25 한서대학교 활주로 데뷔

2018 지도조종자 보수교육 및 정기총회가 한서대학교에서 1박 2일간 있었습니다. 이날은 한서대학교 활주로에서 비행이 가능한 년중 유일한 날 입니다. 저는 Dash 25 를 비행했는데요. 이곳에서 또

rc-f3a.tistory.com

제가 비행중인 YOSHIOKA DASH 25

 

블로그를 2008년부터 시작하던 당시 YOSHIOKA DASH 키트는 60급 한대만 있었는데

세월이 흐르면서 YOSHIOKA DASH 25, 45 키트를 수집하게 되고

 

YOSHIOKA DASH 25 기체는 추가로 제작해서 비행중에 있습니다.

 

저의 미래에는 수집한 모든 YOSHIOKA DASH 25, 45, 60 키트를 만들어서 비행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흐리지만 바람없는 좋은 날씨

물때표를 확인하고 바닷가로 나갑니다.

 

먼저 6,000원의 행복을 즐기고

 

서해안 바닷가에서 비행을 시작 ~~~

 

서해안은 오후에 해가 정면이라서 오전 비행이 좋습니다.

 

다음에는 오전 물때에 맞추어서 나와야 겠습니다.

 

비행후 정비를 맏겨 놓았던 취미용 차량을 가져오고

 

저녁에는 기분 좋아지는 멤버들과 함께하는 술자리에 참석 합니다.

 

이제 봄이 시작이라서 싱싱한 횟집에서 가는 겨울의 맛을 만끽 했습니다.

 

항상 함께하는 친구 A, B 그리고 오늘의 스페셜 게스트 C 형님과

 

3차까지 무지막지하게 달렸습니다.

 

진짜 많이 마신날 입니다 ㅠ.ㅠ

 

============================================================

 

무주 스키장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는 

 

'하모니 리프트'를 타고 이동하는 동선 입니다.

 

하모니 리프트 정상에 내리면

 

1,500 m 설천봉 정상 입니다.

 

슈퍼 G 슬로프

 

슈퍼 G 슬로프를 타고 내려 왔습니다.

 

2024년 시즌 15일차도 재미있게 잘 마쳤습니다.